가죽공방 헤비츠(HEVITZ)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가죽이 물에 젖었는데 어떻게 하죠?
작성자 헤비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6-05-13 15:47: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085



Q1 : 사용하다가 제품에 물이 묻었는데 어떻게 하죠?


A1 : 물에 약간 젖어도 금방 마르기 때문에 가죽 품질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베지터블 가죽 소재의 성질은 바니쉬 처리하지 않은 마른 원목과 동일합니다. 표면에 아무런 코팅이 없기 때문에 물과 기름을 바로 흡수하며, 수분은 주변 습도에 맞춰 조절하게 됩니다. 다만 수성 염료로 염색하여, 부분적으로 물에 젖었다 마를 경우 그 부분에만 물얼룩이 집니다. 이 얼룩은 다양한 생활오염과 함께 어우러져 나만의 제품으로 에이징되는 과정 중 하나가 됩니다.


이 얼룩이 보기 싫다면, 가죽 전체를 젖은 천으로 살살 두드려 전체적으로 수분을 흡수시켜 준 뒤, 마른 수건으로 살짝 감싸 물기를 제거하고* 통풍이 잘 되는 음지에서 천천히 말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가죽의 색이 전체적으로 어두워지면서 물 얼룩의 흔적이 사라집니다. 관리 차원에서 구입 초기에 레더에센스를 주기적으로 발라서 약간의 유분 코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비츠 가죽제품의 특징 및 사용안내 사항]을 참조하세요.



* 주의사항!

  젖은 가죽의 은면은 마찰 등에 매우 약한 상태입니다. 절대 손이나 젖은 천, 휴지 등으로 문지르지 마세요. 부드러운 마른 천으로 살짝 눌러서 표면의 수분만 흡수시켜 줍니다. 젖은 가죽을 문지르게 되면 표면에 더 큰 얼룩이 남거나, 심하면 은면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Q2 : 베지터블 가죽가방은 비 맞아도 되나요?


A2 : 네 그렇습니다.


코팅이 된 가죽은 물에 금방 젖지만, 가죽 내부까지 통풍이 되기 때문에 물에 젖어도 빠르게 마릅니다. 그래서 레더 에센스를 주기적으로 발라 잘 관리한 가죽가방이라면, 잠시 비에 젖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인위적으로 열이나 바람을 쐬어주지 말고, 자연스럽게 마르도록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에 가죽가방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한 레더뉴스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